[패션&뷰티]아미·메종키츠네·아크네까지…하트·여우 로고에 빠진 2030
[패션&뷰티]아미·메종키츠네·아크네까지…하트·여우 로고에 빠진 2030
  • 신평택신문
  • 승인 2020.10.13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미 2020 FW 컬렉션.© 뉴스1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아미·메종키츠네·아크네 스튜디오 등 유럽 컨템포러리 패션 의류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매출이 두 자릿수 이상 급증한 것은 물론 일부 상품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3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에 따르면 프랑스 패션 브랜드 '아미'의 최근 한 달(9월 1일~27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1년 프랑스 노르망디 출신의 알렉산드레 마티우시가 설립한 아미는 약 10년만에 급속도로 성장했다. 현재는 '하트 무늬'와 '알파벳 A' 조합의 심플한 로고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해 '패피'(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로고 플레이'(로고를 드러내는 디자인)로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심리를 자극한 것이 아미의 인기비결로 꼽힌다. 실제 아미 제품 중 하트 로고가 그려진 스웻셔츠·카디건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 또 국내 한정판으로 선보인 '빅하트 스웻셔츠'도 인기를 끌었다.

패션업계가 불황에 빠져 있지만 아미를 비롯한 수입 컨템포러리 브랜드는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수입 브랜드지만 명품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데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채택,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는 '잇템'으로 꼽힌다.

이런 추세에 아미는 이번 FW(가을겨울) 시즌에도 셔츠·스웻셔츠·카디건 등 시그니처 하트 컬렉션으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 밖에 후디·팬츠 등 남성 컬렉션부터 데님·재킷 등 여성 컬렉션은 물론 레더백·슈즈·스카프 등 액세서리 컬렉션까지 다양하게 갖췄다.

 

 

 

 

 

메종키츠네 2020년 FW 폭스 헤드 패치 카디건.© 뉴스1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또 다른 브랜드 메종키츠네도 밀레니얼 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02년 프랑스 파리에서 탄생한 브랜드인 메종키츠네는 심플한 디자인과 여우 무늬의 로고 디자인이 어우러지며 밀레니얼 세대 히트상품으로 떠올랐다.

그 결과 같은 기간 메종키츠네의 매출도 98% 성장했다. 특히 메리노 울 100% 소재의 폭스 헤드 패치 카디건을 비롯해 더블 폭스 헤드 패치 스웻셔츠, 트리컬러 폭스 패치 마린 티 등 베이직한 디자인의 상품이 판매 호조를 보이며 매출 견인차 역할을 했다.

무엇보다 이번 FW 시즌에도 카디건·풀오버·스웻셔츠·후디 등 폭스 헤드 시리즈, 카디건·스트라이프 티셔츠 등 트리컬러 폭스 시리즈 같은 인기 아이템으로 소비자들을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아울러 스트리트 브랜드인 '아더 에러'와의 협업 컬렉션도 돋보인다.

 

 

 

 

 

 

 

© 뉴스1

 

 


이 밖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전개하는 스웨덴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도 인기 해외 컨템포러리 의류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조니 요한슨이 지난 1996년 설립한 이 브랜드는 북유럽 감성에 스트리트 감성까지 더해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도 배우 공유가 착용한 맨투맨 및 머플러가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매출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 최근 한 달(9월1일~27일) 매출은 전달 동기간 대비 약 4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FW 시즌에는 '페이스 컬렉션'으로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는다. 두 개의 작은 원과 직사각형으로 이뤄진 얼굴 형상의 '페이스 이모티콘'이 특징이다. 이 밖에 남녀 공용 레인 판초부터 후드 레인코트·하프 지퍼 재킷 등 기존에 볼 수 없던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등 지속되는 불경기에도 수입 패션 브랜드는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특히 기존 명품 브랜드 보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꾸준히 매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