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LH 투기 저희들도 무지하게 화나…법에 따라 처단"
이낙연 "LH 투기 저희들도 무지하게 화나…법에 따라 처단"
  • 신평택신문
  • 승인 2021.03.19 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후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전남 순천시 아랫장 사거리에 있는 한춘옥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을 방문한 후 여성 당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21.3.18/뉴스1 © News1 지정운 기자


(서울=뉴스1) 권구용 기자 =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은 18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와 관련해 "그런 일이 있었다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지만, 법에 따라 처단하겠다"며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후 전남 순천 아랫장을 방문해 "최근 부동산 문제로 여러분께서 많이 속상하셨을 것이다. 저희들도 무지하게 화가 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다시는 공직자들이 공직으로 생긴 정보, 또는 그 자리를 이용해서 부동산 투기를 하고 이익을 보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라며 "만약에 공직자가 그런 일을 하게 된다면 돈도 잃고, 명예도 잃고, 자리도 잃는 일을 당하게 될 것라는 경고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 불행한 일을 '전화위복', 오히려 더 좋은 일로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또한 4·7 재보선과 관련해 "서울·부산 선거가 중요하게 됐고, 저희들로서도 마음이 급하게 됐다"라며 "순천시민 여러분께서도 서울과 부산에 연고가 있으시거나 아시는 분 있으면 꼭 전화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