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친절 회계입문서…'지금 당장 회계공부 시작하라'
[신간] 친절 회계입문서…'지금 당장 회계공부 시작하라'
  • 신평택신문
  • 승인 2021.05.3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당장 회계공부 시작하라'© 뉴스1


(서울=뉴스1) 양은하 기자 = 대중을 위한 친절한 회계입문서로, 2012년 출간 당시 회계 분야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지금 당장 회계공부 시작하라'의 개정판이 9년 만에 출간됐다.

'일타 강사' 강대준 회계사와 그의 스승인 신홍철 홍익대 초빙교수가 회계를 전혀 모르는 사람도 읽을 수 있도록 기초적인 회계 개념과 용어부터 재무회계, 관리회계까지 쉬운 언어로 풀어냈다.

특히 전면 개정된 이번 책에는 그 동안 새롭게 바뀐 경영 환경, 시장의 변화, 새로운 회계 평가 시스템과 최신 사례 등을 담아 전체 내용을 수정했다.

당장 참고할 수 있는 국내외 기업들의 생생한 사례와 영화배우의 러닝개런티 계산하는 법, 해외파 축구 선수들의 몸값 문제, 함께 시켜 먹은 탕수육 값은 누가 내는지 등 호기심을 유발하는 사례로 재미를 더했다. 공시정보를 활용한 기업 분석 10단계도 추가됐다.

경영, 투자, 창업, 승진 등 돈과 관련된 모든 곳에는 회계가 있고 이 비즈니스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회계 지능'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에 회계로 업무능력에 날개를 달고 싶은 사람에게 도움 된다. 이미 여러 기업에서 '회계 교과서'로 채택했다고 한다.

◇ 지금 당장 회계공부 시작하라/ 강대준·신홍철 지음/ 한빛비즈/ 1만9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