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진위초,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개최
평택 진위초,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개최
  • 신평택신문
  • 승인 2018.12.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위초등학교 총동문회가 지난 29일 더블유웨딩홀 연회장에서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위초등학교 총동문회가 지난 29일 더블유웨딩홀 연회장에서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위초등학교 동문회 번영뿐만 아닌 평택시 활성화를 위해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2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평택 진위초등학교 총동문회는 지난 29일 더블유웨딩홀 연회장에서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진위초교 총동문회 역대 회장단을 비롯해 국회의원 원유철, 평택시의회 권영화 의장, 이병배 부의장 홍선의·이관우 의원, 양경석 도의원, 이상기 전 도의원, 김선기 전 평택시장, 동문 등 내외빈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뤄졌다.

 

제 15대 진위초등학교 총동문회장으로 취임한 김진태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제 15대 진위초등학교 총동문회장으로 취임한 김진태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김진태 회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진위초등학교는 1900년 4월 7일 개교해 120여년의 역사와 전통은 근대 교육의 역사이자 항일운동의 근간이라 해도 부족함이 없는 명문 초등학교"라고 소개했다.


이어 "평택의 3·1운동은 진위군 북면에서 진위공립보통학교 학생 20여 명이 교내에서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는 것으로 시작됐고, 이는 바로 열린 교육, 신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으로 이어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미군기지 이전과 국제평화도시로 자리매김 하는 평택시, 동북아 평화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진위초등학교 동문들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원유철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김진태 회장의 취임을 축하드린다"며 "용산기지 이전과 주한미군 재배치로 인해 평택이 한·미 동맹의 중심지로 거듭났고, 김회장은 꾸준한 도보를 통해 유대관계를 잘 유지해 주고있어 감사하다"고 취임을 축하했다.


이어 평택시의회 권영화(더) 의장은 "평택의 살아있는 역사인 진위초등학교가 계속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는 이임회장 안병무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동문회기 이양식, 이임사, 위임사, 축사, 격려사, 공로패 및 감사패 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 임동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