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국회의원, 신년 국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원유철 국회의원, 신년 국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 신평택신문
  • 승인 2019.01.04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유철 의원이 3일 신년 국정보고회를 통해 참석한 500여 시민들에게 의정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회의원 원유철사무소

원유철 의원이 3일 신년 국정보고회를 통해 참석한 500여 시민들에게 의정보고를 하고 있다. / 사진제공=국회의원 원유철사무소

 

원유철 의원(자유한국당·평택 갑·5선)은 3일 평택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평택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국정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원유철 의원이 국정활동 성과를 모아 보고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정우택 전 원내대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공재광 평택(을) 당협위원장, 이병배 평택시의회 부의장, 이관우, 김영주, 강정구, 김동숙, 정일구 평택시의회 의원, 평택 지역의 기관단체장, 시민 등이 참석했다.

원유철 의원실 관계자에 따르면 “국정보고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주요 국정활동과 입법사항 등 업무 성과를 설명하고, 2019년도 평택의 국책사업 현황, 공약사항, 민원사업 등 주요 국비 지원 현황을 소개하는 자리다. 또한 시민들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해 향후 의정활동에 반영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원유철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2019년도 한반도를 둘러싼 국내외 정세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의원으로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했다.

특히 "북한의 핵폐기를 통한 한반도의 평화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북핵 폐기를 전제로 남북 철도 및 도로 연결 등 남북협력사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아울러, "날로 어려워지는 서민경제의 활성화, 청년실업 문제 해결 등 국민들의 가슴에 직접적으로 와 닿을 수 있는 입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원유철 의원은 동영상을 이용한 국정활동 보고에서 평택의 주요 국책사업 및 국비확보 현황을 중심으로 시민들에게 보고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평택 고덕 삼성전자 현황’, ‘평택 북부경찰서 신설’, ‘평택과 서울(강남)을 연결하는 M버스 개통’, ‘서정리역 에스컬레이터 설치추진’, ‘국도1호선(하늘채 아파트)~삼남대로간 도로개설 추진’등 주요 현안 사업들을 보고하고, 외교부 평택출장소, 평화예술의 전당 건림, 미세먼지 방지를 위한 도시 숲 조성사업, 하수관로 정비사업,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 사업 등 세부적인 국비지원 사업 현황에 대해서도 동영상과 PT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보고했다.

특히,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노력이 눈에 띄었다.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미세먼지 특별법(수도권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고, 국회에서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포럼을 개최해 전문가들과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2019년도 평택에 국비로 미세먼지 방지를 위한 도시 숲 조성사업 예산을 확보했다.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축사를 통해 “원유철 의원은 수도권의 5선의원으로 당의 요직을 두루 거치신 분이다. 지금도 활발한 의정활동과 선당후사의 모습을 보이며 귀감이 되고 있다”며 “평택에는 원유철 의원님이 유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세계 최대의 삼성반도체 공장이 있어 평택은 대한민국의 경제를 책임지고 있다. 지금 문제인 정부는 안보에 대해 무장해제를 하고 있다. 국방위원장을 역임한 원유철 의원과 함께 대한민국을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내대표를 역임한 정우택 의원은 “안보에 무능한 이번 정권을 보면서 걱정이 크게 앞선다. 안보 깜깜이 정권에 맞서는데 평소 존경하고 오랜시간 함께 의정활동을 해온 원유철 의원과 힘을 모으겠다.”며 “평택은 한미동맹의 상징적인 도시이다. 평택을 통해 대한민국을 지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평택 시민 여러분이 대한민국을 지키고 계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도 축사를 통해 “평택이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것은 삼성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삼성의 유치는 원유철 의원이 경기도 정무부지사 시절부터 오랜 노력과 공을 들여 완성한 것이다”고 말했다.

원유철 의원은 의정보고 후 시민들과의 대화시간에는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의 각종 국정현안과 지역별 현안사업들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고, 현장에서 원유철 의원이 직접 현안들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정보고회를 주최한 원유철 의원은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으로 5선 중진의원이 되었다.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에게 행사에 함께 참석한 부인과 큰 절로 새해 인사를 하며 시민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문재인 정권의 실정과 문제점에 대해 대안을 제시하며 의정활동에 몰두하겠다”며 “서민들을 위한 정책을 만들고 경제 활성화를 통해 많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임채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