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학생자치 역량을 기르기위한 학생심판 연수 시행
평택교육지원청, 학생자치 역량을 기르기위한 학생심판 연수 시행
  • 신평택신문
  • 승인 2019.05.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종목에 중․고등학교 6개교 49명의 학생 참여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양미자)은 13일과 20일 양일간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배드민턴, 피구 종목에 대한 ‘2019 학생자치 학생심판 연수’를 실시한다.

평택지역 중․고교 49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이번 연수는 학생들이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교내․외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운영하기 위한 자치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 심판의 이론과 실기를 체험한 학생들은 교내 심판 요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평택교육지원청 주최 학교스포츠클럽 축제에서 심판으로 활동하면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어 일거양득의 기회라고 할 수 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올해의 연수 종목을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시 심판 역량이 필요한 배드민턴, 피구의 2개 종목으로 시작하였으나, 앞으로 축구, 농구 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종목을 중심으로 매년 연수를 지속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평택기계공고에 재학중인 한 학생은 “이번 연수를 통해 배드민턴의 규칙을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남부지역 학생들의 배드민턴 경기에 심판으로 활동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갖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미자 교육장은 “이번 학생심판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스포츠클럽 심판을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임채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