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전국 로컬푸드 1번지 완주군 견학
정장선 평택시장, 전국 로컬푸드 1번지 완주군 견학
  • 신평택신문
  • 승인 2020.05.2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시장, “전국 모범사례 바탕으로, 평택 로컬푸드 활성화정책 적극 추진하겠다”

평택시가 지난 25일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전국 로컬푸드 1번지인 전북 완주군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견학에는 정장선 시장을 비롯해 관계 공무원 8명이 함께한 가운데 로컬푸드 대표적 성공모델인 완주군을 방문해 운영 현황을 둘러봤다.

이번 견학은 평택형 로컬푸드시스템 구축 및 평택 로컬푸드종합센터 운영의 성공적인 추진 방향 모색을 위해 추진됐다.

시 견학단은 완주 로컬푸드직매장, 농산물가공센터, 공공학교급식센터 등을 차례로 방문, 로컬푸드생산기반 조성 및 지역경제순환시스템 구축 등 현황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벤치마킹 일정에 참여해 “먼거리 임에도 직접 방문해 주신 평택시장님과 견학단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로컬푸드 발전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전국 로컬푸드 1번지 완주군의 성공을 거울 삼아 평택 로컬푸드 활성화 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여 주신 박성일 완주군수님을 비롯한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일환인 ‘플라워 버킷 챌린지’를 완주군에 전달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며, 침체된 농가에 희망에 메시지를 전달했다./ 임병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