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평택시 약사회 실버카 전달식 개최
평택시·평택시 약사회 실버카 전달식 개최
  • 신평택신문
  • 승인 2020.06.2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동불편 어르신들의 이동편의성 증대에 기여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평택시약사회(회장 변영태)가 24일 평택시청에서 약사회임원 및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실버카(보행보조차)’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실버카’는 네 바퀴로 된 카트로 어르신들이 손잡이를 잡고 지지하며 보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보행 보조차로 브레이크와 의자도 갖추고 있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보행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시 약사회는 보행이 불편해 외출이 어려운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및 거동불편 대상자에게 약 1,000만원 상당의 실버카 60대를 후원하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전달했다. 기탁 받은 실버카는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대상자 가정으로 직접 방문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변영태 회장은 “해마다 회원들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실버카 기증을 이어오고 있다”며, “거동이 불편함에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실버카를 구입하지 못해 집밖으로 나오지 못하는 어려운 어르신들의 든든한 보행 도우미 역할을 하며, 마실도 다니고,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시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평택시 약사회에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임병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