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병원, 지역 최초 고난도 성인 심장수술 10례 돌파!
굿모닝병원, 지역 최초 고난도 성인 심장수술 10례 돌파!
  • 신평택신문
  • 승인 2020.10.06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백송의료재단 굿모닝병원(병원장 심대근)이 최근 지역 내 유일하게 고난도 성인 심장수술 10례를 돌파하고 단 1건의 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해내는 쾌거를 이뤘다.

심장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2위로 질병의 위험도가 높고 질병 발생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그 동안 경기남부지역에서는 심장수술이 가능한 병원이 없기 때문에 질환이 발생하더라도 환자들이 수술을 위해 큰 대학병원이 있는 타 지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과 두려움이 있었다.

굿모닝병원은 이러한 심장질환에 대해 지역 내에서 모두 해소시킬 수 있도록 진료과를 증설하고 우수한 의료진 영입을 통해 지난 20189월 경기남부지역 최초로 고난도 첫 심장수술을 성공한 바 있었으며, 이어 20209월에는 심장수술 10례 돌파를 기록하였다.

 

심장수술 장면
굿모닝병원 첫 심장수술 장면

굿모닝병원에서 시행한 심장수술은 관상동맥우회술로 심장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막힌 경우 다른 부위의 동맥 또는 정맥을 이용하여 막힌 부위를 우회하는 새로운 혈관을 만들어주는 외과적 수술로 환자의 생명에 아주 중요한 고난도 수술이다.

심대근 굿모닝병원 병원장은 심장수술을 집도한 굿모닝병원 흉부심혈관외과는 순환기내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여러 진료과와 협진을 통해 수술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으며,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로 지역 내에서도 심장수술이 가능한 종합병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굿모닝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 평가에서도 1등급을 획득해 국내 대형병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으며 1등급에는 전국 종합병원 32개만 해당된다.

 

굿모닝병원 전경
굿모닝병원 전경

평택지역 종합병원인 굿모닝병원은 심장수술의 주요 장비인 인공심폐기(체외순환) 등 최신 의료장비들을 도입해 가동중이며, 응급의료센터와 지역 최대의 심장뇌혈관센터가 36524시간 전문전담팀으로 운영중이다.

중증외상질환과 특히 골든타임이 매우 중요한 심장질환, 뇌혈관질환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고 신속하게 치료함으로써 경기남부지역 대표 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임병택 기자